2008. 1. 31. 23:29

UCC 축제의 장 제1회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 성대하게 막내려

 

'제1회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 시상식이 30일 어린이대공원 돔 아트홀에서 열렸다. 문화관광부와 네이버·다음·싸이월드·프리챌·판도라TV·엠군·코리아닷컴이 공동주최하고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이 주관한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은 젊은 열기 가득한 축제의 장이었다.

이번 행사는 UCC의 미래를 조명하는 UCC 포럼을 시작으로 지난 한 해 누리꾼들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UCC 13편을 선정해 시상하고, UCC 스타들과 인기가수 씨야의 축하공연 등으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무엇보다 뜻깊었던 건 2007년 인터넷 세상을 후끈 달궈놓았던 26편의 UCC 영상을 UCC의 주인공들과 한 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었던 것. 이들 UCC '꾼'들은 인터뷰를 통해 UCC를 만들어 인터넷에 올리게 된 계기에 대해 설명하는 한편 UCC를 통해 뽐냈던 장기를 영상이 아닌 무대에서 직접 선보이기도 했다.

'대한민국 동영상 UCC 시상식'답게 UCC 영상으로 축하인사를 전해온 김종민 문화부장관은 "그동안 UCC 관련 행사와 공모전 등은 많았지만 모두 단편적으로 개최되어 왔다. 이에 관련업체들이 모두 함께 모여 아이디어를 내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새로 떠오르는 뉴미디어인 'UCC'의 주인공들에게 레드카펫을 깔아주고 싶었다"고 '대한민국 동영상 UCC 대상'의 개최동기를 밝혔다.
한편 축하공연을 하던 씨야 멤버 중 한명이 공연도중 실신하기도 하는 등 아찔하면서 긴장감도 있는 행사였다.
출처 :
1. 일간스포츠 관련뉴스(2008.1.30)
2. 연합뉴스 관련 동영상 뉴스(하단 링크 클릭, 2008.1.3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etc&oid=001&aid=0001945913
Trackback 0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