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01.27 18:36

올블로그 어워드 2007 행사 참석 후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올블로그 어워드 시상식이 분위기 좋은 멋진 행사가 될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기에 행사를 후원한 것이지만, 어제 실제로 너무 화기애애한 분위기, 다양한 연령층이 블로깅이라는 공감대로 하나가 되는 모습들을 보면서 정말이지 후원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65세 나이에 신인왕이 되었습니다. 전 올블로그가 있는 지도 몰랐습니다."

꼬날님이 이미 행사후기에서 말씀하셨지만, 어제의 하이라이트는 신인왕으로 뽑히신 "청석"님의 활약이었습니다. 앞으로 깨지히 힘든 기록일 것으로 예상되는 "65세 신인왕"이라는 사실 자체가, 블로고스피어의 확산과 다양화를 원하는 모든 참석자들에게 너무나 놀랍고 반가운 사건이었고, 거침없는 말씀과 노래로 분위기를 띄워주신 적극적 자세도 너무나 멋졌습니다. 늦은 시간에 KTX를 타고 돌아가셔야 한다며 조금 일찍 자리를 뜨신 교장샘의 뒷모습이 두고두고 기억에 남습니다.

제가 최근에 문화부 관련 공공기관이 주최하는 교사연수에서 블로그 활용에 대해 강의해 주실 현직/전직 선생님을 찾는데 무척 어려움을 겪었었던 지라, 청석샘과의 만남은 너무나 멋진 인연이었습니다. 교육현장과 시니어 계층이 블로그의 블루오션이라고 생각하는 저로서는 두가지 요소를 모두 갖추신 샘과의 만남이 어찌 기쁘지 않았겠습니까? 특히 청석님은 영화 시사회에도 참여해 주셔서 사진도 찍으시고 정윤철 감독에게 날카로운 질문도 하시고, 늦은 시간 댁에 도착하셨을 텐데 바로 영화에 대한 후기를 올려주시는 열의를 보여주셨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중고신인분들이 등장햇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아참 어제 10대 수장자가 참석하셨는데, 제가 제대로 인사를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이글 보실지 모르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구요, 다음에는 인사드리도록 할께요. 올블로그어워드 수상하면 입시에서 가산점 주면 올블로그 대박나려나요? ㅋㅋ


"저희 술먹다가 얘기한건데요, 내년에는 다른 업체들하고 공동으로 시상식하는 건 어떻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다 많은 분들하고 대화 나누기 위해 평소의 밝은 얼굴을 더 환하게 하면서 마구 뛰어다니시던 하늘이님이 저에게 던진 말입니다. 이 말을 하는데 얼마나 이쁘던지...(한 회사의 대표님께 이런 표현을 써서 정말 송구합니다. ^^  그래도 블로깅은 솔직해야 제맛이니... ㅎ) 어떤 분야던지 선점이 중요하고 기득권은 정말 버리기 어려운 달콤한 유혹 아니겠습니까? 주요 방송사들이 시청자들의 호된 비난을 받으면서도 연말 각종 시상식을 공동으로 치루고 있지 못한 현실은 지나친 경쟁의 어두운 모습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우수 블로거들을 선정해서 명예를 드리는 다른 회사들이 있는 상황에서, 오프라인 시상식을 멋지게 진행하고 있는 한 회사의 대표가 그 기득권을 버리겠다는 말씀을 흔쾌히 꺼낸다는 것이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여러 회사가 모여서 수상자를 뽑는 건 매우 복잡한 작업일 꺼구, 공동행사로 치룬다면 올블로그는 호스트 회사중 원오브뎀에 그치는 것이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런 제안을 해 주신건 블로고스피어를 사랑하는 마음, 업계가 협력해서 파이 자체를 키워보자는 의욕에 넘쳐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늘이님에게 한수 배운 하루였고, 젊은 나이지만 CEO로서의 그릇이 되는 분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노력해 주세요.^^

저도 내년에는 블로그와 관련된 많은 업체들이 공동으로 멋진 축제의 장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가난한 문화부 뉴미디어산업팀도 힘 닿는데까지 도울 것이구요. 다만 규모의 확대와 함께 어제와 같은 가족같은 분위기가 유지된다는 전제 하에서요.^^

단기적으로는 혜민아빠님이 구상하고 계신 블로거페스티벌(150-200명 참석 규모)과 전국 순회 블로그포럼에 대해 저희 뉴미디어산업팀도 함께 고민을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다음/네이버가 공동으로 주최하기로 한 대규모 행사인 "블로그 컨퍼런스"(당초 "블로그 페스티벌"로 기획된 행사)에 즈음하여 어떤 잼난 기여를 할 수 있을지도 구상해 보겠습니다.(일단 블로거 영화제는 추진 해 보려구요 ^^)

어제 일일이 모든 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지는 못했습니다만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리고, 2008년 한해에도 좋은 콘텐츠들을 많이 올려주셔서 우리 블로고스피어가 더욱 풍성해 질 수 있도록 더욱 힘써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Trackback 16 Comment 7